본문 바로가기

:D ː review

기업을 위한 웹하드 서비스! 'LG U+ 백업하드'






 한번 즈음 들어봤고 사용해봤을 주로 대용량 파일을 공유하거나 옮기기위해 사용하던 웹하드 서비스입니다.

저는 주로 피팅촬영 후 원본 전송, 업체에 필름을 맡겼을때 스캔본을 먼저 받을 수 있도록 웹하드를 이용하는 업체등을 통해 사용해봤습니다.
 

  몇년사이 대용량 이메일의 등장과 근래 들어서는 각 통신사에서 KT (U cloud) , SK (T Cloud), LG (U plus Box 넷드라이브)

등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애플에서도 iPhone4S출시와 함께 i cloud 서비스를 내놓으면서 '동기화'와, 백업을 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일반 사용자들은 굳이 웹하드가 아니더라도 대용량 파일을 전송하는데 용이해지고 스마트폰 보급과 더불어 많은 광고를 통해서

많은 사용자를 확보했을것입니다.


하지만 개인용 클라우드의 특성상 개인 정보 유출이나 보관하는데 있어서 불안요소가 많아 업무용으로 쓰기엔 신뢰도면에서 부족한감이 많습니다.

그래서 보관한 자료를 공유하고 활용하고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말 그대로 스마트한 업무환경을 만들어주는 "LG U+ 백업하드"가 나왔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업무용 프리미엄 클라우드 서비스가 되는거죠. :)



그럼 어떤 특징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1. 소개


기존 50GB 제공되던 용량에 비해 100GB로 기본 사용요금은 그대로면서 용량이 두배로 커졌다고 합니다.


업무용 용량으로 100GB는 충분하겠지만 혹시나 모자른다해도 원하는만큼 용량 추가가 이후에 가능한 서비스이며

기업용 서비스인 만큼 회사에서 아이디를 만들어준다면 실제 사용자에게는 무료 서비스처럼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 받게 되겠네요.


팀별로 아이디를 배분해 사용하거나 파일 공유용 서버를 구축하기엔 번거롭고 비용이 문제가 되는 소규모 사업장에서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부분입니다.






어렵게 설명하지 않아도 이미 많은 유저들이 사용중이고 사용해왔으며 LG U+라는 네임벨류까지 합쳐지면서 신뢰성면에서
보안및 백업이 중요한 업무용 파일등을 공유하고 백업하는데 적합한 서비스입니다.  안정성을 제일먼저 내세우는 서비스인 만큼
갑자기 접속이 안된다거나 자료가 사라지는 불상사는 생기지않겠죠. '백업'의 기본이 되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구요.

 그외에도 흔히 업무파일 백업&기타 용도로 외장하드를 많이 사용하시지만 PC에 연결하는 번거로움이나 잦은 고장, 분실이나

가지고 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에 대해서 자유롭고 그로인해 상대적으로 보안적인 측면에서 큰 메리트가 있을것 같습니다.







  • 클라우드 오피스


기업을 위한 서비스인 만큼 특화된 기능으로 눈에 띄는 부분입니다.
설치가 필요없으며 MS 오피스 환경과 동일하고 플랫폼의 제한이 없다는 점은 갑자기 문서작업을 해야하거나 문서를 읽어야할때
기업용으로 사용하는 웹하드와 맞물려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 되겠네요.






백업폴더 화면입니다. 간단히 작은 엑셀파일을 넣어봤습니다. (Rts.xls)





오픈오피스를 이용하여 Rts.xls를 열어 봤습니다.

간단히 파일을 확인하는 정도가 아니라 기존의 엑셀과 거의 동일한 작업환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 실제 사용해보기 / 기타

  • 모바일 기기 지원


사이트 대부분이 일단 크롬이나 파이어폭스를 지원하는 정도로 호환성이 문제될 일은 없겠습니다.


갤럭시탭을 통해 백업하드에 접속한 모습

갤럭시s2를 통해 접속한 메인화면


그외에도 모바일 페이지나 App,  전용 접속기를 제공하여 자주 사용하는 사용자에게는 더쉽고 편리한 루트도 제공하고 있네요.


그중 모바일 페이지는 따로 설치가 필요없이 간단한 파일 전송이 가능합니다.





  • 파일 전송

백업하드, 웹하드 자체를 사진촬영을 많이하는 저에게는 사진을 서로 공유하고 백업하는 용도로서 사용하게 되는데요.


보통 스튜디오 촬영이라면 스튜디오에서, 야외 촬영이라면사무실에서 업로드를해서 집에서 다운로드를 받는경우가 많았습니다.



아래에서 위와 같은 상황의 사용모습을 살펴보겠습니다.



간단한 탐색기와 'PC로 올리기'창이 동시에 나옵니다. 원하는 파일을 드래그 해서 추가해주는 방식이 편하더군요.



실제 전송 모습입니다. 1~3M의 단일 파일이 여러개 있다는 점을 고려할때 충분히 빠른속도네요.

왼쪽 아래를 보시면 30Mbps정도의 속도를 유지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업로드된 파일에는 정보, 메모 버튼을 통해 파일에 대한 태그를 넣거나 정보를 볼 수도 있고 메모작성과 댓글 작성이 가능하여 업무용으로

활용하게 되는 서비스인 만큼 상사나 클라이언트측의 요구사항을 작성하거 업무보고식의 내용을 작성하는등 작은부분이지만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부분이 있다는 점에 대해서 활용도가 좋게 느껴집니다.



웹하드 상태에서는 사진을 다운로드 받지 않고 바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원하는 사진의 위치를 파악하는데 더욱 편리하겠네요.



3. 마무리


모바일, PC등 각종 기기를 통해 쉽게 사용할 수있으며 속도가 빠르고 보안이나 파일 공유가 편리하다는 점 등 당연한거지만


충실한 기능이 기본기가 되어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웹하드 서비스입니다.


사무실 외에서 업무를 많이 보는 직장인들은 꼭 한번 사용해 보시길 바래요!



마지막으로 이벤트 게시판 (바로가기) 에서 공연표를 주고있으니 응모해보세요.

전 응모는 해뒀는데 생각해보니 같이 갈사람이 없네요 :( 윽